비대면 스마트폰 매입 기계, 민팃 사용 방법 및 이용 후기 포스팅입니다.
우선 중고폰 가격 방어가 잘 되는 애플 아이폰은 개인간 중고거래를 통하여 최고가에 매매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또는 최고가로 매입한다는 업자들한테 판매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최종 단계에서 가격 후려치기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런데 아이폰이 아닌 삼성 갤럭시폰, 엘지폰 이런 안드로이드 폰일 경우 개인간 중고거래로 판매하여도 중고가가 낮기 때문에 '민팃'이라는 어플을 이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어떤 분들에게 추천하냐면 구매자와 연락 주고 받고, 택배 발송하는 등 복잡한 중고 거래 과정 필요 없이 바로 팔아버리고 바로 입금받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기계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이니 시간 제약을 크게 받지 않고 판매가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민팃 ATM 위치
민팃에 중고 스마트폰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우선 첫번째, 집 근처에 민팃 기계가 있는지부터 찾아보아야 합니다. 위의 링크에 접속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정보가 정확하지 않은 곳도 있더군요. 저는 이마트 월계점에 위치한 민팃 기계의 경우 사이트상에선 지하2층이라고 나와있는데, 실제로 민팃 기계는 주차장 옆 3층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공기계 준비 - 공장초기화 실행
두번째, 판매할 스마트폰을 공기계로 만들어야 합니다. 공기계로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공장초기화를 해주면 됩니다. 그럼 핸드폰의 모든 데이터들이 날아서 완벽한 초기화가 됩니다.
단, 공장초기화 하기 전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바로 구글락 해제, 즉 '구글 계정 삭제'를 해주는 것입니다.
구글 계정을 삭제한 뒤, 공장초기화를 해주어야 구글락에 걸리지 않습니다.
시세 조회
그리고 민팃 사이트에서 시세 조회, 금액 예측 가능합니다. 제가 판매할 LG 스마트폰 X5 시세는 A급일 경우 최대 만원, 액정 파손 있음에 체크했더니 1,000원이 나오더군요.
실제 지급받은 금액도 천원이었기에 예상금액과 실제 입금 금액이 비슷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민팃 ATM 기계 사용 방법
가기 전 민팃 어플을 핸드폰에 다운받아서 미리 이런 저런 정보 등록해둘 수도 있는데, 저는 번거로워서 어플 설치 전혀 하지 않고 현장에서 민팃 ATM 기계가 하라는대로 절차 밟아 진행했습니다.
미리 민팃 어플 설치 굳이 하지 않고 출발해도 된다는 점 말씀드립니다.
현장에서 최대 10분 정도면 판매 진행 가능합니다.
우선 휴대폰 판매를 클릭합니다.
그후 휴대폰 제품군을 클릭합니다. (갤럭시, 아이폰 뿐만 아니라 샤오미 등 취급하는 종류가 다양하더군요)
민팃 커넥터를 설치하지 않았기에 아니오를 눌러줍니다.
연락받을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전원을 켤 수 없는 폰은 판매가 불가능하니 미리 충전시켜 가야겠죠.
구글 계정 삭제 안하셨다면 이 단계에서 해주면 됩니다.
판매할 휴대폰 카메라로 큐알코드를 인식해줍니다.
큐알코드 인식이 안되어서 저는 두번째 방법대로 했습니다.
현장에서 앱 설치를 했습니다.
보안상의 이유로 앱 설치가 불가능하다고 뜨기에,
앱 설치 허용을 눌렀더니 설치 가능했습니다.
휴대폰 넣기.
몇 분 기다리면 금방 끝납니다.
판매 대금 지급 방식 선택. 계좌로 입금 또는 기부하기 선택 가능합니다.
계좌로 입금받기를 선택하니 계좌번호를 입력하라고 카톡이 옵니다.
계좌번호와 예금주명 입력하기.
그럼 얼마지나지 않아 민팃에서 판매 대금이 입금됩니다.
집에서 놀고 있는 낡은 스마트폰이 있다면 한번 판매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