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배송조회 방법
GS25 지에스 일반택배, 반값택배 운송장 번호 조회
https://www.cvsnet.co.kr/reservation-inquiry/delivery/index.do
CU일반택배, CU씨유끼리택배(반값택배) 운송장 번호 조회
https://www.cupost.co.kr/mobile/delivery/local.cupost
위 사이트에 운송장번호 기입하면 배송 조회가능하다.
CU의 경우, 일반택배든 반값택배든 점포에 택배 접수 후 5~10분 정도 지나면 송장 번호 조회시 접수 일자와 접수 시간이 뜬다.
접수일시, 시각 전부 표시된다. 점포명 일부 **으로 가려진다.
택배 보내면 운송장번호 찍힌 고객보관용 영수증 주는데, 택배 보내는 사람 입장이라면 그 종이 잃어버려도 운송장번호 알 수 있다.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예약내역 클릭하면 운송장번호 있다.
배송조회 클릭하면 배송상태 알 수 있다.
2. 반값택배 물건 수령 방법
반값택배가 지정 편의점에 도착하면 카톡으로 도착 안내 메세지가 온다. 보통 반값택배는 택배 접수일로부터 7일 뒤에 도착한다.
<CU 씨유끼리택배-반값택배>
편의점에 가서 직원분께 반값 택배 수령하러 왔다고 말씀드리며 받는 사람 이름 말하면 된다.
그리고 카톡으로 온 큐알코드 보여주면 된다.
CU는 메세지 받은 후로부터 7일 이내, GS25 지에스는 3일 이내 물건 수령하러 편의점으로 가야한다.
그런데 웬만하면 카톡 메세지 받자마자 바로 가는 게 좋다. 늦게 가면 복잡한 편의점 내에서 물건 분실될 수도 있다.
<GS25 지에스 반값택배 수령 방법>
씨유끼리택배와 똑같이 편의점 가서 반값택배 수령하러 왔다고 수령인 이름 말하고 카톡으로 온 고객 확인용 QR큐알코드 직원에게 보여주면 물건 건네주신다.
3. 반값 택배 분실 보상
<CU반값택배>
씨유 반값택배 한 번 분실된 적이 있다. 결론부터 말하면 보상 받았다.
일단 택배 분실되면 씨유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분실됐다고 말하면 알아서 처리해준다. 고객보관용 영수증 이런 거 없어도 보상해준다.
내 경우 내가 보내는 사람 입장이었고 분명 편의점 가서 물건 접수 완료했는데 물건이 분실됐다. ‘점포접수 되었다’는 문구 뜨는데도 일주일이 지나도 계속 점포접수 완료 상태에 머물러있고 전혀 배송이 진행되질 않아서 결국 고객센터 전화해서 보상 받았다. 고객센터에서도 말하길 분실인 것 같다고 했다.
편의점 내에서 분실되었든지 택배 기사님이 물건 수거하신 뒤 택배 차량에서 물건이 분실되었든지 둘 중 하나일 텐데,
분실 원인이 무엇인지 뒤늦게 알았다.
손바닥만한 작은 택배 봉투에 물건 넣어서 보낸 탓이었다. 너무 작은 봉투에 보내면 분실되기 아주 쉬우니 웬만하면 보낼 때 눈에 띄는 크기의 택배 봉투나 택배 상자에 넣어서 보내는 게 좋다.
<GS25 지에스 반값택배>
지에스 반값택배의 경우 내가 받는 사람 입장이었는데 분실됐다. 보통 배송기사 인계되면 그날 당일, 혹은 늦어도 3일 이내로 점포 도착하는 게 기본이다.
그런데 내 택배는 ‘배송기사 인계’에서 7일 넘도록 진전이 없었다.
이때 경우의 수가 두 가지인데,
1) 편의점 직원의 실수
편의점 알바생 실수로 택배 큐알 스캔하지 않았을 경우 택배 전산 등록 누락됐을 수도 있다. 그래서 택배가 점포에 이미 도착 했는데도 배송 조회해도 계속 배송 기사 인계까지만 뜨고 카톡 도착 알림도 안 오는 경우다.
이런 경우 꽤 있으니 ‘배송 기사 인계 하였습니다’ 문구 뜬 지 며칠 지났다면 직접 편의점 찾아가보는 것도 방법이다.
2) 분실
내 경우는 진짜 분실이었다. 맨 처음 고객센터에 전화했을 때 물류센터부터 물건 추척해보겠다고 하셨다. 그렇게 하루 기다렸는데 물류센터 그 어디에도 내 물건은 없었다. 관련해서 이어서 상담해야 하는데 오후에는 고객센터 전화 연결이 너무 안 돼서 지에스 홈페이지에 1:1 문의글 남겼다.
답변 받은대로, 도착 점포 가서 카톡으로 날아온 큐알 코드 보여드렸는데 역시 택배가 없었다. 창고 안에 택배가 아무것도 없단다. 그래서 다음날 오전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분실인 것 같다고 하니 다시 한번 점포에 물건 도착했는지 확인해 보고 전화주시겠다고 하셨고 역시 또 도착한 물건은 아무것도 없어서 그대로 분실 보상 진행됐다.
[Web발신]
[GS Postbox 편의점택배]
{송장번호} {사유} 로 사고보상 처리하고자 합니다.우선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사고 보상을 위해, 필요 정보를 회신주시면 됩니다.
1. 분실인 경우
1) 물품의 가격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중고거래의 경우, 입출금 내역)
2) 보상받을 계좌정보 (은행명/계좌번호/예금주/예금주의 생년월일 6자리 + 뒷자리 첫번째 자리)
3)택배 내용물 어떤건지,( 예) 옷, 앨범 )
해당 자료는 아래 메일에 해당 송장번호를 필수적으로 기재하셔서 회신주시면 됩니다.
문자로 이메일 주소와 분실 양식서 보내줄 텐데 작성해서 메일로 보내면 보상처리 해준다.
지에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국내택배(CJ대한통운) 고객센터 1577-1287
반값택배/포스트박스 퀵/픽업 고객센터 1544-4101
(운영 시간 평일 09~18시, 토요일 09~13시)
오후에 전화하면 전화 연결 절대 안 되니(7번 걸었는데 다 실패함) 오전에 전화하는 게 좋다. 고객센터 전화 연결 어렵다면 지에스 홈페이지에 1:1 문의글 남겨도 된다.
+++
지에스 편의점 택배 신규 회원가입 시
추천인 아이디 입력하면 즉시 200원 할인쿠폰 줍니다.
반값택배, 국내택배에 모두 사용 가능한 쿠폰입니다.
추천인 ID : zya0304
추천인 아이디 사용하실 분 계시면 제거 쓰셔도 됩니다.
4. 택배 보낼 때 개인정보 어디까지 표시되는지
씨유끼리 택배
(이건 고객보관용 영수증. 택배 보낸 사람이 받는 영수증.)
씨유 일반 택배
:: 보내는 사람 정보의 경우
이름 끝 글자 가려지고 핸드폰 번호는 가운데 숫자 가려지고
주소는 xx시 xx구 xxx로 (xxx아파트) 이렇게만 나온다.
건물명(아파트명, 주택 이름)은 표기되지만 몇 동, 몇 호인지는 전부 * 표시로 가려진다.
GS25 지에스 일반택배
:: 지에스는 보내는 사람 이름 가운데 가려지고, 핸드폰 번호 가운데 가려지고, 주소는 동 호수까지 전부 다 표시된다.
지에스 반값택배
<우체국택배 편의점택배 가격 정리> 및 우편, 등기, 택배 보낼 때 <‘보내는 사람’ 주소 어디까지 작성해야 하는지> 관련한 포스팅 - https://nuut.tistory.com/m/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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