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부께서 새로운 스마트폰이 필요하다고 하셔서 최신 스마트폰을 알아봤다. 이전에 쓰던대로 LG폰을 원하셨지만, 아무래도 삼성페이 가능한 갤럭시가 한국에서 사용하기엔 훨씬 편할 것 같아서 최신폰 갤럭시로 알아봤다. 2022년 3월에 출시된 최신폰 갤럭시 A33가 괜찮아 보였다. 그런데 혹평이 워낙 많아서 다른 기종을 찾아봤다.
갤럭시 A23도 괜찮아보였다. 어차피 이모부께서는 스마트폰으로 고사양 게임도 안 하시고, 사진도 거의 안 찍는 수준에 핸드폰으로 하시는 거라곤 전화, 문자, 카톡뿐이라서 A23가 가격도 그렇고 가성비가 나쁘지 않아 보였다.
그러다가 지인이 갤럭시 A52s가 그렇게 좋다고 하여서 A52s를 사게 됐다.
찾아보니 카메라 성능도, 여타 다른 기능들도 좋게 나온 스마트폰은 맞더라. 하지만 기존의 보급형 갤럭시에 비해 기능이 아무리 우수하다고 해도 몇 년 전에 출시된 상품이니, 구매 가격은 30만원대가 적당하다고 생각한다.
2022년인 지금, 해당 스마트폰을 50만원에 구매하는 건 가성비가 떨어진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선물용으로 중고폰을 줄 수는 없는 노릇이니, 나는 50만원 주고 구매하긴 했다.
한줄평
2022년 기준, 갤럭시 A52s를 30만원대에 구매한다면 가성비 좋은 소비라고 할 수 있겠다.
[정보]
• 이전 기종: LG X5
• 새로 구매한 기종: 갤럭시 A52s 5G
• 사용 중인 통신사: LG U+
• 구매처: 세티즌
• 구입가: ₩501,500 (배송비 포함)
세티즌
갤럭시 A52s는 스마트폰 중고폰 구매 사이트 세티즌이라는 곳에서 구매했다. 중고폰도 올라오고, 미사용 신품도 올라온다. 나는 미사용으로 구매했다.
미사용 신품, 풀박스, 확정기변(정상 해지된 공기계), 25% 선택 약정 요금 할인 가능, 보증 가능. 조건 하나하나 확인 후 구매하면 된다.
갤럭시 A52s 5G 실물 후기
어썸 화이트 색상으로 구매했다. 보통 보급형 갤럭시보면 저렴한 티가 많이 나는데, 이건 그렇지 않더라. 그리고 요즘 출시되는 최신 갤럭시 보급형은 액정필름도 안 붙여주고 충전기도 안 준다고 한다. 그런데 이건 전부 포함이다.
안드로이드 데이터 옮기는 방법
이제 이전에 쓰던 엘지폰에 있는 데이터를 갤럭시 삼성폰으로 옮겨야한다. 핸드폰 대리점 매장에 가지 않고 집에서 손쉽게 옮길 수 있다. 바로 '스마트 스위치'를 사용하면 된다.
https://www.samsung.com/sec/apps/smart-switch/
사진, 연락처, 메모, 캘린더, 연락처 등등 전부 갤럭시로 백업이 된다, 고 나와있긴 한데 나는 옮기다가 도중에 오류가 난 건지 뭔지 95%정도만 옮겨졌다.
사진, 연락처 등등은 완벽하게 옮겨졌는데 엘지폰에 있던 메모는 아예 갤럭시폰으로 옮겨지지가 않았다.
usb등 연결선 필요 없이 이전폰과 새로운폰을 옆에 가져다두기만 하면 무선 연결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해서 편리하다.
데이터가 많이 없는 편이라면 10분 내로 옮기는 것도 가능하다.
유심칩 옮기기
새로운 폰으로 데이터를 몽땅 옮겨주었으면, 그다음엔 유심칩을 꽂아주어야 한다. 우선 이전 핸드폰에 있던 유심칩을 제거해 준다.
그후 새로운 폰에 꼽아 넣기만 하면 끝이다. 핸드폰만 바꾼 거지 통신사는 변경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냥 새로운 폰에 유심칩을 꽂아 넣기만 하면 바로 작동된다.
+
내가 구매한 A52s는 5g 사용 가능한 폰이다. 그런데 굳이 5g 요금제를 쓸 이유가 딱히 없어서 이전에 쓰던 LTE 요금제를 계속 사용하고 있다.
데이터를 옮기고, 유심칩을 꽂아넣었으면 99% 정도는 작업이 완료된 거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폰에 이전에 사용하던 구글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해 로그인 해주면 된다. 구글 로그인을 해야지 플레이 스토어에서 어플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만약 이전에 사용하던 구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모른다면 비밀번호를 찾아서 로그인 하면 된다.
비밀번호를 못 찾았다면? 그러면 아예 구글 아이디를 새로 만들어서 로그인하면 된다.
갤럭시 A52s 가죽 카드지갑 케이스, 강화유리 필름
• 구매처: 바이디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갤럭시 A52s는 액정 필름 원래 붙어서 나온다. 그런데 강화필름이 아니라서, 액정필름 깨질 때를 대비하여 강화필름 추가 구매해뒀고, 가죽 카드지갑 케이스를 구매했다.
가죽 카드지갑 케이스.
자, 그러면 이전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은 어떻게 처리할까?
애플 아이폰 유저라면 애플 공식 스토어에 가서 보상판매를 신청하거나 중고나라 당근마켓 등 중고로 판매를 진행하면 된다.
하지만 중고폰 가격 방어가 안되는 엘지폰, 게다가 액정까지 깨진 엘지폰은 중고장터에서 쉽게 팔리지 않으므로 민팃이라는 비대면 스마트폰 매입 기계에 판매했다. 다음 포스팅에 다뤄볼 생각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