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애니메이트 재팬 주문 취소하는 방법
2. 일본 직구 후불 결제 - 카드 잔액 부족, 카드 분실, 정지 등으로 결제 불가능할 경우
일본 animate 애니메이트 결제 취소하는법, 애니메이트 및 유포테이블 등 후불 결제 사이트에서 굿즈를 구매했는데 결제일에 카드 잔액 부족, 카드 분실 등으로 결제하지 못했을 경우 해결하는 방법 포스팅입니다.
1. 아니메이트 주문 취소하는 방법
: 카드 정지 시키기 (또는 7일간 카드 잔액 비워두기)
일본 애니메이트는 원칙적으로 주문 취소가 절대 불가능합니다. 메일로 취소 요청해도 거절 답변만 받습니다. 전화해서 간절하게 부탁하면 취소해줄 수도 있다고 하는데 한국에서는 시도하기 어려운 방법입니다.
그래서 가장 좋은 방법은 주문시 등록한 카드를 정지시키는 겁니다. 카드 정지 방법은 간단합니다. 사용하는 카드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카드 분실 및 도난 클릭, 상담원 연결되면 카드 정지해달라고 말하면 됩니다.
정지 후 3일 뒤, 자택이나 회사 등 카드 신청한 곳으로 새로운 카드가 도착합니다. 물론 은행에 직접 가서 카드 정지하면 며칠 기다리지 않고 당일에 바로 새로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엔 해외이용 해제만 하면 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그러면 해외 가맹점에서 발생하는 결제 차단할 수 있으니까 해외 후불 결제도 막을 수 있지 않을까 싶었어요.
그런데 생각해보니,
무승인 거래라는 게 있었습니다. 즉, 해외 사용 정지를 해놓더라도 카드사가 해외 거래 승인에 직접 관여하지 않는 경우에는 해외 거래가 발생한다는 겁니다.
애니메이트에서 주문하고나면 그 즉시 1원이 결제됩니다. 이때 이미 무승인 거래가 시작되었기 때문에 뒤늦게 해외이용을 막아놓아도 소용이 없습니다. 해외이용 막아놓아도 무승인거래로 결제가 됩니다.
결국 애니메이트 주문시 사용했던 카드를 정지 완료, 며칠 후 새로운 카드가 도착했을 때쯤 시기적절하게 애니메이트 측에서 결제시도를 했고 승인 거절 문구와 함께 결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승인 거절 뜨고 바로 회사측에서 메일이 왔습니다. 결제 안됐으니 지불 방법 변경해서 재결제하라는 메일. 물론 결제를 막는 게 목적이었으므로 메일은 무시했습니다.
이렇게 카드 정지를 통해 강제적으로 결제를 막았지만 부작용은 감수해야 합니다. 한번은 괜찮지만, 이런식으로 결제 강제 취소해버리길 여러번 반복하면 애니메이트 계정 벤 당한다고 합니다. 해당 계정에 등록했던 이름, 전화번호, 배대지 주소까지 영영 못 쓰게 되는 영구 정지 당하는 거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위의 경우는 ‘주문 취소해야겠다’ 생각든 게 예약 상품 주문일로부터 장장 7개월이나 지났을 때라서, 어쩔 수 없이 최후의 방법으로 카드 정지를 했습니다.
어떤 분 포스팅을 보아하니, 만약 주문일과 취소 요청일 사이의 텀이 짧다면 주문 취소 요청시 애니메이트 측에서 취소해주기도 하더라구요.
이때 역시 메일 요청으로는 취소가 불가하고 일본 애니메이트 사이트 내 채팅봇을 통해 상담원과 연결하여 취소해달라고 말하면 됩니다. 취소 사유는 주문 실수라고 말하면 취소해줍니다. 이분은 이 방법을 통해 토리요세取り寄せ 상품 주문 취소 성공하셨던데, 애니메이트가 과연 예약 상품도 취소해줄지 여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애니메이트 재팬 토리요세取り寄せ.
주문만 하면 100% 상품 수령 가능한 예약과는 다릅니다.
토리요세로 바뀐 상품은 주문했을지라도 만약 상품 재고가 확보되지 않으면 언제든 주문 취소당할 수도 있습니다. (그럴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게다가 무사히 상품 수령한다고 해도 재고 확보될 때까지 한 달가량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 7일 동안 체크 카드 잔액 0원으로 유지하기.
애니메이트의 경우, 한번 결제 실패하면 다시 결제가 가능하도록 부족한 잔액을 채우든 카드를 변경하든 7일 내 재결제가 이루어지도록 해야 합니다.
따라서 7일 동안만 체크카드 잔액을 0원(또는 결제금액 미만)으로 유지하면 결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추측 중입니다.
저는 카드를 계속 사용해야 했기에 7일 동안만이라도 잔액을 0원으로 유지하는 게 불가능해서, 아예 정지시키고 새로운 카드를 발급받았지만 이 방법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2. 일본 직구 후불 결제일에 결제 못했을 경우
: 회사측으로부터 지불 방법 변경 안내 메일 받은 뒤, 결제 수단 새로 등록하기
일본 애니메이션 굿즈 판매 사이트 중 animate 애니메이트 및 ufotable 유포테이블 이 두곳은 후불제입니다. 주문한 날에는 카드 확인용으로 1원이 결제되고 결제는 물건 발매일에 이루어집니다.
(예를 들어 5월 ‘중순’ 발매라고 적혀있다면 5월 중순보다 3~5일 정도 전에 결제됩니다. *5월 ‘중’ 결제라고 적혀있다면 초순 중순 하순 중 언제 결제될지 미정이지만 대부분의 경우 5월 말에 결제되었습니다.)
보통 예약 상품의 경우 주문일로부터 결제일까지 족히 3개월은 넘게 기다려야하기 때문에 후불 결제일까지 해당 카드를 분실하지 않고 잘 가지고 있어야 하고
체크카드 사용자라면 결제일쯤 카드에 돈이 부족하지 않도록 돈을 채워두어야 합니다.
그런데,
만약 결제일 당시 카드에 잔액이 부족하다면?
주문 당시 등록한 카드를 분실•도난 등의 이유로 정지시켰다면?
일단 결제일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결제일에 결제가 되지 않으면, 유포테이블이든 애니메이트든 늦어도 하루 내로 결제 수단 변경하라는 안내 메일을 보냅니다. 이때 안내 메일에 따라 결제 방법 변경해주면 됩니다.
새로운 카드를 등록해주면 그 카드로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애니메이트의 안내 메일입니다.
사이트 로그인 후 주문 내역 들어가서 카드 정보 변경해주면 됩니다.
일주일 내로 결제 가능한 카드 등록 안할 경우, 주문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애니메이트 로그인-구매내역 확인 클릭
주문 세부정보 보기 클릭
지불 방법 변경 클릭하여 결제 가능한 카드를 등록해주면 끝입니다.
그럼 변경된 카드로 즉시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애니메이트처럼 유포테이블도 비슷한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