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기록

[서울/강남/홍대/성수 미용실] 여자 커트 염색 잘하는 헤어샵 추천 및 가격 (허쉬컷 레이어드컷) | 차홍룸, 온야드, 순시키 헤어, 살롱하츠

by tkgk 2021. 4. 29.
반응형

서울 강남/홍대 미용실 추천 포스팅을 작성해보려고 한다


원래 동네 미용실에서 대충 1만원~2만원 사이 가격 주고 커트했었는데 대충 아무곳이나 가서 머리 자르고나면
결과물이 엉망진창이라 너무 스트레스 받고 마음에 안 들어서 커트는 비싸더라도 실력 좋은 디자이너한테 받자, 라고 생각한 뒤로 한 3년 전부터 후기 많고 검증된 디자이너한테만 커트받고 있다






가장 먼저 소개할 곳은 차홍룸.
첫번째에 적는 만큼 여기를 가장 추천한다.


<차홍 가로수올리브영점>

차홍룸 김민지 디자이너



(+++2022년 추가
차홍룸 김민지 디자이너 ➡️ 온야드 김민지 부원장

서울숲 온야드로 옮기셨다)

성동구 서울숲 온야드




- 차홍룸 김민지 디자이너

- 차홍 커트 가격: 44,000원

(예약금 33,000원 + 현장 결제 11,000원) 네이버예약 가능
내가 원하는 날짜, 시간 선택해서 예약 후 예약금 선결제하면 된다 그리고 현장가서 차액 추가 결제하는 방식




디자이너 인스타:
https://instagram.com/onyad_minji?utm_medium=copy_link

아래는 김민지 디자이너 인스타 사진들

나는 디자이너 인스타 사진들 중 마음에 드는 거 하나 캡쳐해서 그거 보여드리고 이 사진처럼 해달라고 말씀드렸다


중단발 긴머리 허쉬컷, 레이어드컷, 허쉬펌
사진들이 꽤 많고 하나같이 다 헤어스타일이 예쁘다


긴머리 허쉬컷



차홍 김민지 디자이너는 인스타에 허쉬컷, 레이어드컷 1시간 가량 검색하다가 찾은 분인데, 인스타 사진들 보고 반해서 바로 예약잡고 시술받았다 그리고 결과는 대만족이었다.


차홍은 처음 이용해보는데 우선 서비스가 정말 좋았다

샵에 도착해서 잠시 기다리다가 먼저 샴푸하러 가는데, 샴푸해주시는 직원분부터 친절했다.

샴푸도 그냥 머리만 감겨주는 게 아니고 두피마사지까지 같이 해준다 샴푸 후 머리 말리고 간단한 어깨 마사지 해주신다.


그리고 드디어 디자이너 선생님이 오신다.
하고 싶은 머리 캡쳐해뒀던 거 보여드리면서 허쉬컷 하고 싶고 머리 ‘가볍게’ 숱 많이 쳐달라고 간단히 말씀드렸다.

길이는 그냥 너무 뻗치지 않게(=관리하기 쉽게) 적당한 길이로 잘라 달라고 말씀드렸던 거 같다. 대충대충 말씀드렸는데도 되게 꼼꼼히 잘라주셨다.


커트 하는 도중 앞머리도 내리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앞머리도 잘라달라고 부탁드렸는데,
얼굴 라인따라서 앞머리+옆머리 자연스럽게 이어서 아주 잘 잘라주셨다. 완성 후 거울 보고 느꼈다.

머리는 전문가한테 맡겨야 하는구나.


차홍 서비스도 좋았고 무엇보다 디자이너 커트 실력이 정말 마음에 들었어서 여기는 꼭 포스팅 써야지 했는데 2개월이나 지나서 쓰고 있다.


차홍룸 가로수올리브영점
차홍룸 가로수올리브영점


블로그에 개인 얼굴 사진 올리기가 영 뭐해서 사진 다시 삭제했습니다.
4월 말.
포스팅하려고 부랴부랴 찍어봤다. 드라이 안 하고 보다시피 대충 머리만 말린 상태.
허쉬컷은 층을 많이내고 숱을 많이쳐내는 스타일이라 그런지 머리가 엄청 가벼워서 좋다.

차홍 해당 디자이너분께 이정도 가격 지불할 가치가 충분히 있다고 생각하기에 나는 여기 정말 추천한다.

더 많은 후기는 해당 디자이너님 인스타 태그나 아니면
차홍 가로수올리브영점 네이버예약란 후기 보면 커트한 사람들 후기 쫙 볼 수 있다.




<청담 살롱하츠>

도경 실장
커트 가격: 77,000원
네이버예약 가능

https://instagram.com/hearts_dokyung?igshid=pv26tgm7z91o

여기서는 도경 디자이너한테 염색도 했었고 커트도 했었다.

몇 년 전, 유튜버를 통해 도경 실장님을 알게되었고 직접 이분께 염색 커트까지 받아본 이후 앞으로 이 미용실만 다녀야지 생각했는데, 이분께서 미용실을 현재의 살롱하츠로 옮기면서 실장으로 직급이 오르셨고 동시에 가격도 껑충 뛰어서 헤어샵 옮기신 뒤로는 아직 가본 적이 없다 그러나 옮기시기 전에는 잘 다녔었다. (그땐 가격이 7만원까진 아니었다..)



염색+커트 한큐에 하고 싶고
실력 보장된 디자이너께 시술받고 싶고 가격 상관없다 하시는 분은 도경 실장님께 머리 받는 것도 정말 좋은 선택이다.
유튜브 찾아보면 이분께 염색 시술 받은 유튜버들 후기 아마 나올 거다.


염색 정말 잘하시고 커트도 정말 꼼꼼히,
역시 얼굴 라인에 맞춰서 알아서 잘 잘라주신다.

실력 좋은 분들은 내가 굳이 이런저런 말 덧붙이지 않아도 정말 알아서 잘해주신다.
이분께 레이어드컷 여러번 했었는데 할 때마다 정말로 만족스러웠었다.





<연남 테이크루트>

- 건영 원장
- 가격: 2만원대
(비싸진 않았던 거로 기억하는데, 정확한 가격은 직접 문의해보는 게 좋다)
인스타: https://instagram.com/cutyoung_?igshid=150h049s16rak


여기는 급하게 홍대 미용실, 연남동 미용실 찾다가 갔던 곳.

원래 테이크루트 건영 원장님은 연남 어리틀빗에서 일하시던 분이셨는데, 나와서 새로 헤어샵 차리신 듯하다.

나는 이 원장님이 연남 어리틀빗에 계실 때 가서 커트받았었다 솔직히 말하면 나는 차홍 김민지 디자이너님이나 살롱하츠 도경 실장님이 나한테 더 잘 맞는다. 그래도 어리틀빗에서 레이어드컷 했을 때 보통은 했었으니까.

위에 소개한 두 헤어샵 가격이 부담된다면 여기로 가는 것도 괜찮아 보인다.





<순시키헤어 홍대점>

- 화이 실장
- 커트 가격 44,000원
예약 필수

2021년 여름쯤 방문했었다.


마음에 들지 않았다.
바쁘신가 생각이 들 정도로 되게 급하게 잘라주셨고 다 자르고나서도 머리에 관해 한마디도 안함.
자르자마자 그냥 바로 다른 곳으로 가셨다. 이런 적은 처음인듯하다.

‘???? 끝이라고?’

이러고 있는데 다른 분이 오셔서 드라이해주고 진짜 끝.


그리고 차홍룸의 44,000원 가격은 차홍의 서비스 등등을 경험하고 나니 충분히 납득이 가는데 순시키는 모르겠다.


이건 지극히 개인적 불호지만 미용실에서 사생활 캐묻는 거 그닥 달가워하는 편이 아니다. 위의 헤어샵들 좋았던 이유 중 하나에 디자이너는 물론이고 단순 머리 감겨주고 간단한 보조 업무를 해주던 스텝들까지, 손님의 개인적 정보라든가 쓸모 없는 이야기 캐묻지 않고 가벼운 스몰톡만 하신 것도 포함이 된다.
그런데 순시키는 홍대에 위치한 헤어샵이라서 그런가. 스텝들도 홍대 스타일(?)에다가 나이대도 어렸고 그래서 그런지 이것저것 많이 물어보고 말도 많은 스타일이었다.
나랑 비슷한 성향인 분들께 참고가 될까 해서 이 부분 덧붙여둔다.


어찌됐든 순시키 유명하고 화이 실장 인스타에서 유명하신 분은 맞는 것 같으니 네이버 블로그 후기 보면 좋다는 사람들도 많으니
본인이 알아서 판단하고 괜찮다고 생각들면 지극히 개인적인 내 후기에 상관 없이 그냥 가면 된다.





<천호역 준오헤어>

서하 디자이너

다들 머리 예쁘다고 칭찬하는 지인이 있는데, 이분은 항상 자연스러운 시스루 앞머리에 레이어드 컷을 하고 다니신다. 언제는 커트 어디에서 하셨냐고 여쭤봤는데 천호 준오헤어 에서 했다고 여기서 커트 해보라고 좋다고 추천 받았었다. 아직 가본 적은 없다.






커트 가격 알고 싶은데 인터넷에 안 나와있어서 궁금했던 분들, 헤어샵 광고 난무하는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광고 없는 솔직한 후기 찾았던 분들, 미용실 유목민, 지방 거주민인데 서울 유명한 헤어샵에서 커트하고 싶은 분들 등등 이런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이 포스팅을 작성했다.




결론

커트 - 김민지 디자이너 정착

반응형

댓글